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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박서준이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출연 작품에 대한 관심은 물론, 인터뷰, 광고, 온택트 팬미팅까지 업계의 뜨거운 반응이 끊이지 않고 있는 것.
박서준이 출연한 작품들은 글로벌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개국에 공개됐다. 국내 뿐 아니라 일본, 필리핀, 홍콩, 대만, 태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4일 오전 일본 넷플릭스가 발표한 2020 종합 TOP10에 따르면 한국 드라마 5편이 순위권에 들었다. 그 중 JTBC ‘이태원 클라쓰’는 2위,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9위에 랭크되며 무려 두 작품이나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태원 클라쓰’는 지난 3월 말 넷플릭스를 통해 일본에 공개되면서 최근까지도 일간 순위 TOP10에 들며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역시 넷플릭스 일본 서비스 시작 직후인 10월 첫째 주부터 순위권에 안착, 10주 연속 주간 순위 TOP10에 랭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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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같은 박서준의 인기는 일본 유명 매거진 ‘맨즈논노(Mens NonNo)’, ‘앙앙(anan)’을 비롯한 각종 주간지 화보 촬영과 인터뷰 진행으로 이어지는 등 현지 방문 없이도 열풍을 일으키며 ‘4차 한류’의 주역으로 손꼽힌다.
특히 ‘이태원 클라쓰’는 구글에서 발표한 2020 올해의 검색어 드라마/예능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종합 부문 순위에서도 4위에 오르며 드라마로서는 유일하게 10위권 내 이름을 올렸다.
드라마 뿐 아니다. 최근 tvN 인기 예능 ‘윤식당3’ 출연 소식이 전해지면서 2018년 스페인 가라치코에서 촬영했던 ‘윤식당2’ 또한 다시 화제에 오르고 있는 것. 코로나19로 왕래가 불가능해진 이후 ‘윤식당2’ 촬영지였던 스페인 현지 언론과 프랑스 등 유럽 매체들도 서면 인터뷰 요청을 하는 등 박서준을 향한 관심을 표현하고 있다고.
해외 광고계의 러브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박서준 측은 “최근 계약을 체결한 필리핀 통신사 ‘스마트(SMART)’, 인도네시아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블리블리(Blibli)’ 광고 외에도 의류, 전자기기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와 계약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이같은 현지 반응 덕분에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팬들과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온택트 팬미팅’ 또한 많은 제안을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국내를 뛰어넘어 해외에서도 뜨
현재 국내 촬영을 마친 영화 ‘드림(가제)’에 이어 ‘콘크리트 유토피아(가제)’까지 두 편의 영화 출연 소식을 알린 박서준의 2021년 행보에도 기대가 쏠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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