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키워드] 신아영-고속도로 교통정보-고속도로 휴게소 별미-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
◆'썸남썸녀' 신아영, 과거 화보보니…'아찔'
↑ 신아영/ 사진=맥심 |
'썸남썸녀' 신아영, 과거 화보보니…'아찔'
SBS 설 특집 리얼리티 프로그램 연애세포 심폐소생기 '썸남썸녀'에서 방송인 샘오취리가 신아영에 대해 관심을 표해 화제입니다.
샘오취리는 자신의 절친을 집으로 초대해 집들이를 가졌습니다. 특히 샘오취리의 집에 방문한 신아영에 남다른 관심을 드러냈습니다.
한편, 신아영이 SBS스포츠에 사표를 제출한 경위에 대해서도 다시금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SBS스포츠 측 관계자는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신아영 아나운서가 지난 2014년 12월께 사의를 표했다"며 "사표를 제출한 것은 아니지만 SBS스포츠와 재계약을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아영 아나운서가 SBS스포츠를 떠나는 이유는 스포츠 외에 다양한 일을 하고 싶었기 때문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신아영 아나운서는 SBS 스포츠 측에 사의를 표명했고, SBS 스포츠가 이를 받아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신아영 아나운서는 하버드대학교 역사학과를 졸업한 재원으로 지난 2011년 SBS ESPN에 입사해 해외축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또한 아버지가 신제윤 금융위원장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아영 아나운서는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을 통해 얼굴을 알렸으며 최근 종영한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으로 확인하세요!
↑ 고속도로 교통상황 /사진=국토교통부 |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으로 확인하세요!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귀성길 차량으로 정체가 시작됐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설날 전날인 17일 44만대의 차량이 수도권을 빠져나가면서 지방방향에서 혼잡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수도권으로 들어오는 차량은 35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오후 9시 현재 주요 도시별 예상 소요시간(요금소 기준)은 ▲서울→부산 5시간50분 ▲서울→대구 5시간 ▲서울→광주 5시간40분 ▲서울→대전 3시간40분 ▲서울→울산 6시간 등입니다.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오산나들목~천안휴게소 63.2km ▲옥산휴게소~청주나들목 2.74km ▲청주분기점~죽암휴게소 9.07km ▲신탄진나들목~대전나들목 9.33km 등 총 84.34km 구간에서 정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 목포방향은 ▲발안나들목~행담도휴게소 23.35km ▲홍성휴게소~광천나들목 4.94km ▲서천나들목~군산나들목 15.46km 등 총 43.75km 구간에서 차량들이 거북이 주행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의 정체구간 및 고속도로 실시간교통정보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고속도로교통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국도로공사 로드플러스 홈페이지(www.roadplus.co.kr), 콜센터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뭔가보니 '생각만 해도 군침이…'
↑ 고속도로 별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뭔가보니 '생각만 해도 군침이…'
설 연휴 첫날인 오늘 귀성길 차량이 고속도로에 몰리며 정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해 교통안전공단이 공개한 귀성길 고속도로 휴게소의 맛집 지도에 따르면 기흥휴게소의 '향천우동', 안성휴게소의 '안성국밥', 망향휴게소의 '빠금된장찌개', 천안휴게소의 ‘병천순대국밥', 죽암휴게소의 '죽암왕갈비탕ㆍ가오리회비빔밥'등이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로 꼽혔습니다.
또 금강휴게소의 '도리뱅뱅이정식', 칠곡휴게소의 '아카시아벌꿀돈가스ㆍ찌그리된장찌개ㆍ자율식당', 경주휴게소의 '황남빵ㆍ찰보리빵ㆍ정통수제돈가스' 등도 고속도로 휴게소의 별미입니다.
영동고속도로는 여주휴게소의 '여주쌀잔치국수', 문막휴게소의 '한우국밥', 횡성휴게소 '한우떡더덕스테이크' 등이 서해안고속드로는 화성휴게소의 '매운돈가스, 행담도휴게소의 '자율식당', 서산휴게소 '서산어리굴적백반' 등이 꼽혔습니다.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 3분이면 끝!
↑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 3분이면 끝!
설 연휴 첫날인 오늘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좁은 좌석에 4~5시간 이상 앉아 있게 되면 허리, 목에 부담이 쌓입니다. 특히 운전자들은 발목과 무릎근육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피로도가 높아집니다.
오래 운전하다 보면 한손으로 운전대를 잡거나 등을 뒤로 젖힐 때가 많은데 이 자세는 잠깐은 편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허리, 목, 어깨 등 척추관절에 부담이 높아져 근육통과 담, 심하면 허리디스크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엉덩이를 등받이안쪽으로 깊게 붙이고 오른쪽 브레이크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살짝 구부러지는 정도로 좌석길이를 조절해야합니다.
등받이는 운전대를 잡았을 때 어깨가 등받이에서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만 젖힙니다. 운전대는 양손을 9시15분방향이 되도록 잡고 운전대 위쪽에 손목이 닿게 합니다.
1~2시간에 한번씩 휴게소에서 5분정도 스트레칭으로 근육긴장을 풀어주면 좋습니다. 얇은 쿠션을 허리에 받치는 것도 허리굴곡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고속도로에서 차가 막히면 팔을 뻗어 등을 펴거나 어깨를 젖혀 가슴을 펴 피로를 덜어줘야 합니다.
고속버스·기차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좌석이 좁아 허리와 무릎에 부담이 갑니다. 이 때 좌석을 8~10도가량 가볍게 기울이면 허리곡선유지에 좋습니다. 머리를 옆으로 돌려 자면 목디스크가 올 수 있어 튜브형 목받침을 미리 준비하거나 수건을 목 뒤에 받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스트레칭 방법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팔 뻗어 등 펴기- 양팔을 앞으로 쭉 뻗어 엇갈리게 깍지낀 후 등을 둥글게 말아 근육을 늘려줍니다. 시선은 배꼽. 좌, 우 1회 3초 유지.
②어깨 젖혀 가슴 펴기-엇갈려 잡은 손을 머리 뒤로 넘겨 팔꿈치를 뒤로 당깁니다. 좌, 우 1회 3초유지.
③가슴 내밀
④골반 흔들기-핸들을 잡고 상체는 고정한 채 엉덩이를 좌우로 움직입니다. 15~20초간 반복.
신아영, 고속도로 교통정보,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 신아영, 고속도로 교통정보,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