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베리안 허스키 성격, 덩치와 어울리지 않는 사교적인 성격…‘애교도 많아’
시베리안 허스키 성격 시베리안 허스키 성격 시베리안 허스키 성격
시베리안 허스키 성격, 모든 개는 사랑스러워
시베리안 허스키 성격, 덩치와 어울리지 않는 사교적인 성격…‘애교도 많아’
시베리안 허스키 성격이 화제인 가운데 내 성격에 어울리는 개가 시선을 모으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내 성격에 어울리는 개’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자는 “자신의 성격과 어울리는 개를 골라야 한다”며 성격과 직업 등에 따라 어울리는 애완견을 소개했다.
↑ 시베리안 허스키 성격 |
이 게시물에 따르면, 성격이 부드럽고 약한 사람은 아프간 하운드를 비롯해 바셋 하운드, 비글, 보르조이, 닥스훈트, 그레이하운드 등을 애견을 기르는 것이 좋다. 사랑이 많은 사람은 포메라니안, 푸들, 몰티즈, 퍼그, 시츄, 요크셔테리어, 재패니스 친, 미니어처 핀셔 등이 어울린다.
뿐만 아니라 직업에 따른 개 분류도 있다. 전문직 종사자의 경우 알래스칸 맬러뮤트, 버니즈 마운틴 독, 복서, 롯트와일러 등의 같은 개를 키우면 좋다.
도베르만 피셔, 진돗개, 시베리안 허스키도 후보군이다. 코카스파니엘과 골든 리트리버는 사교적이고 주인을 잘 따르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가족과 잘 어울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베리안 허스키는 허스키 보이스의 썰매개로 혹독히 추운 기후와 눈이 많이 쌓인 경험을 잊고, 즐겁게 사는 동안 이 견종이 계속해서 썰매를 끌어주기
그는 작고 오뚝 선 귀와 멋진 털을 가지고 있다. 이 견종은 오랫동안 사람들과 함께 지내왔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까다롭게 청결을 유지하고 있다. 유나이트 켄넬 클럽에서는 이 견종을 아틱 허스키(Arctic Husky)종으로 인정하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