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인 눈 운동법 10가지, 눈 건강에 도움되는 차는 결명자부터 감잎차까지
과학적인 눈 운동 법 10가지가 화제인 가운데, 눈 건강을 지키는 차가 다시금 관심을 받고 있다.
여름철 눈 건강 지키기에 좋은 차는 다양하다.
1. 결명자차
결명자는 대표적인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결명자라는 이름부터가 '눈을 밝게 틔우는 씨앗'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예부터 한약재로도 널리 쓰였다.
↑ 과학적인 눈 운동 법 10가지 |
2. 구기자차
구기자는 고대 진나라 진시황의 불로초, 근대 청나라 말 서태후의 필수식품으로도 꼽혔다. 구기자는 간장과 신장을 보하고 정력을 복돋아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감잎차
감잎차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 안구건조증 및 야맹증 등 안과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며,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날씨에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블루베리와 당근, 시금치 등도 눈 건강에 좋다.
블루베리도 안구건조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A, 칼슘,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해 눈의 노화 예방 및 피로개선에 좋다.
당근은 예부터 눈에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으며, 블루베리와 마찬가지로 비타민A,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시금치는 체내 유해산소를 해독하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루테인과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인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과학적인 눈 운동법은 눈의 원근조절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근시, 원시, 난시, 사시 등에 도움이 되고, 녹내장, 백내장 등 안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첫 번째, 눈 피로를 풀어준다
눈 피로는 눈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다. 눈이 피로한 원인은 장시간 눈을 사용해 눈의 근육을 긴장시키기 때문이다. 눈운동은 안근의 긴장을 운동으로 풀어줌으로써 눈 피로를 없애준다.
↑ 과학적인 눈 운동 법 10가지 |
두 번째, 근시를 예방한다
요즘 아이들은 근시가 심하다. 지나친 컴퓨터와 스마트폰 게임, 잘못된 자세가 원인인데, 하루에 3번 꾸준히 ‘눈 운동’을 하면 근시를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다.
세 번째 원근조절력이 좋아진다
우리 눈은 안근이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해 가까이 보고 멀리 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눈 근육을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원근조절력이 좋아지므로 시력향상에 도움이 된다.
네 번째 노안을 예방한다
노안은 나이가 들면서 안근이 노화되면서 원근조절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따라서 운동을 통해 안근의 탄력을 높여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하루 3~5회 정도 눈 스트레칭을 규칙적으로 하면 노안을 예방하거나 좋아질 수 있다.
다섯 번째 안질환을 예방한다
미국의 안과의사인 베이츠 박사에 따르면 ‘눈 운동’은 녹내장,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 각종 안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여섯 번째 창의력이 높아진다
미국 연구팀 실험결과에 따르면 30초간 눈운동을 한 집단이 그렇지 않은 집단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훨씬 많이 냈다. 이 결과는 미국 뉴스위크에 자세히 보도된 바 있다.
일곱 번째 암기력이 좋아진다
2011년 MBC가 방영한 ‘뇌를 깨우는 101가지 비밀’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눈 운동을 한 후 암기력을 테스트한 결과 대학생은 24%, 초등학생은 21.4% 정도 암기력이 높아졌다.
여덟 번째 마음을 치료한다
눈운동은 마음의 상처나 정신적인 고통을 줄여준다. EMDR이라고 부르는 이 정신치료요법은 의료기관의 실험결과,
아홉 번째 두뇌발달을 돕는다
눈과 뇌의 신경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눈운동을 하면 눈의 시신경이 전두엽을 활성화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된다.
열 번째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눈 운동을 하고 나면 눈이 시원해지므로 기분이 상쾌해지고 스트레스가 자연스럽게 풀린다.
과학적인 눈 운동 법 10가지
온라인 이슈팀 @mkcult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