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 논란’에 휩싸인 소셜커머스 위메프가 ‘위메프 해고 논란’에 대해 뒤늦은 수습에 나섰다.
앞서 위메프는 지난해 12월 신입 지역 영업직 사원 11명을 채용하고 2주간 수습 기간을 실시했다. 이 기간 동안 신입사원들은 새로운 매장을 일일이 돌아다니며 계약을 체결하는 등 정직원에 준하는 일을 감당했다.
심지어 신입사원들은 하루에 14시간을 근무하기도 했으며 계약을 따오면 채용 담당자로부터 “이렇게만 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는 격려도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들은 평가 기준을 통과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2주 후 전원 해고됐다. 대신 이들은 일당 5만원씩 각자 55만원을 지급받았다.
이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위메프 해고 논란’이 일자 위메프 측은 이들을 해고된 신입사원들을 전부 합격시키기로 결정했다.
그럼에도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박은상 위메프 대표는 지난 8일 “위메프 지역 마케팅 컨설턴트 MC 3차 현장테스트 참가자 11명 전원을 ‘최종 합격’으로 정정했다”며 “소통이 미숙했다. 진심을 제대로 전달해드리지 못해 죄송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박 대표는 “자부심 넘치는 진정한 지역 마케팅 컨설턴트 그룹을 만들고자 심혈을 기울여 어렵고 힘든 3차 최종 현장 테스트를 치렀고 그 통과 기준을 최고수준으로 정하다 보니 그렇게 됐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해명에도 불구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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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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