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을 많이 하는 학생이 그렇지 않은 학생들보다 성적이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지난 8일(현지시간) 호주 로열 멜버른 공대 연구팀은 호주 고등학생 1만2000여 명의 2012년 OECD 국제학업성취도평가(PISA) 결과와 학생의 온라인 게임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사용 빈도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를 보도했다.
그 결과 온라인 게임을 많이 하는 학생들은 수학과 읽기 영역에서 평균 15점이 높았으며, 과학에서는 17점이나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비디오 게임도 성적과 유관한지는 밝혀내지 못했다.
반대로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사용이 잦은 학생들은 다른 학생들보다 평균 4% 가량 낮은 점수를 받았다. SNS를 더 많이 사용하는 학생일수록 PISA 성적이 더 낮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연구팀의 알베르토 포소 교수는 “온라인 게임 중 레벨을 올리기 위해 수학과 읽기 등의 능력을 이용해 퍼즐을 푸는 행위는 성적 향상의 주요인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학과 과학, 읽기 등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은 온라인 게임을 더 좋아할 수 있으며 공부와 자유시간을 가지며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디오
‘6~11살 아이들의 높은 비디오 게임 사용빈도는 지적 능력과 전반적인 학업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콜롬비아 대학의 연구는 사회정신의학 및 정신질환역학 저널에 게재됐다.
[디지털뉴스국 이명주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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