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국내 이동통신 3사에 갤럭시노트7 공급을 일시 중단한 것으로 확인됐다.
31일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번 주 초부터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에 갤럭시노트7을 공급하지 않고 있다.
한 이통사 관계자는 “예약판매 물량이 아직 다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제품 공급이 아예 중단됐다”며 “판매에 차질을 빚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다만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 폭발 논란 때문에 제품을 전수조사하고 있는지 혹은 단순히 생산 속도가 느린 것인지는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다른 이통사 관계자도 “삼성 측이 구체적인 이유를 설명해주지 않고 갤럭시노트7을 공급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입고 중단 여부에 관해 확인해보겠다”고 말했다.
현재 갤럭시노트7은 충전 중 배터리가 폭발했다는 소비자들의 제보가 인터넷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연달아 나오는 상황이다.
충전 중 폭발한 것으로 지목된 갤럭시노트7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면 뒷면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이 녹아있고 앞면은 액정이 노랗게 변해있다. 갤럭시노트7이 자연 발화했다는 네티즌들은 대개 제품을 구매한지 며칠 지나지 않았고 정품 충전 케이블을 이용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업계 일각에서는 갤럭시노트7이 위아래가 같은 USB-C 포트를 통한 고속 충전을 처음 도입하면서 기술적인 결함이 발생했을 가능성을 조심스럽
스마트폰에서 이상 과열이 발생할 때 애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삼성전자는 문제 단말기를 수거해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회사 측은 조만간 조사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뉴스국 이명주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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