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과음·피로로 '간 건강 적신호'...우콘파워 등 숙취해소음료 시장 치열
연말 연시 각종 모임과 회식이 잦아지면서 (肝)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피할 수 없는 술자리로부터 현명하게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 회식전 직장인들이 숙취해소 음료부터 단체로 챙기는 문화까지 생기기 시작했다.
숙취해소제는 알코올을 직접 분해하는 것이 아니라 간을 자극해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인 ADH를 내보내도록 도와준다.
음주하기 약 1시간 전에 숙취해소제를 미리 마시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연말로 접어들며 숙취해소음료 국내시장 경쟁이 치열하다.
CJ헬스케어의 컨디션과 그래미의 여명808, 동아제약의모닝케어 등 제약사들이 3강구도를 형성한 가운데 최근에는일본 숙취해소시장 1위 제품인 ‘우콘파워(우콘노치카라) 드링크’가 홈플러스, 세븐일레븐에 입점해 국내 숙취해소제 음료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 졌다.
우콘파워 드링크는 카레의 주성분으로 알려진 울금(가을울금) 엑기스를 배합한 숙취해소제로, 시중에 유통되는 울금을 원료로 하는 다른숙취해소제 제품과는 달리가을울금이 함유하고 있는 희귀 특허성분 ‘비사크론’을 400㎍ 함유하고 있다.
과립형 스틱타입 제품인 ‘우콘파워 과립’도 휴대가 간편해 편리하게 간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여성들의 선호가 높다.
시장조사전문기관인 링크아즈텍 기준에 따르면 국내숙취해소제시장은 2005년 600억원에서 지난해 18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밖에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유스랩(대표 차지운)은 밀크씨슬추출물(실리마린)을 주원료로 한 간건강 제품 ‘유스랩리버케어’를 시장에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밀크씨슬추출물인 ‘실리마린’은 활성 산소로부터 간 세포를 보호하는 등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밀크씨슬 외에도 헛개나무열매추출 분말, 울금추출 분말, 타우린, 커큐민 등을 복합 배합해 캡슐에 담은 간건강기능식품이다.
차지운 유스랩 대표는 “연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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