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핵 6자회담 다음 달 초 개최"
한미일 3국 정상은 정상회담을 갖고 교착상태에 빠진 북핵 6자회담을 다음 달 초에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이 대통령 "전대미문 대책 세워야"
이명박 대통령은 글로벌 금융위기와 관련해, "지금은 전대미문의 위기로, 그에 걸맞은 전대미문의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건설업체 수 감소 본격화…부도 급증
부도 등으로 인해 문을 닫는 건설업체가 많이 늘어나면서 건설업체 수가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지난달 말 현재 전국의 건설업체 수는 5만 5천 개로 한 달 전에 비해 63개가 줄었습니다.
▶ "외국인 매도 주도 세력은 헤지펀드"
국내 증시에서 외국인 매도를 주도하는 세력이 헤지펀드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세피난처의 투자자들은 각종 세제상 특혜를 노린 헤지펀드일 확률이 높다고 분석됐습니다.
▶ 부시, 한미FTA 처리 강력 촉구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이 의회에 한국과 콜롬비아, 파나마 등 현재 계류 중인 자유무역협정을 조속히 처리해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 세종증권 비리 수사 '급물살'
검찰이 정화삼 씨를 체포하면서 세종증권 매각 비리 수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검찰은 정 씨에 대해 이르면 오늘(23일)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 "정규직 대졸 초임 경제수준보다 높아"
우리나라 정규직 대졸 초임이 선진국에 비해 경제수준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총 조사결과 미국, 영
▶ D램 반도체 가격 1달러 붕괴 '초읽기'
D램 반도체 가격이 추락해 주력제품 가격이 1달러선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1기가 D램 고정거래가격은 1.06달러로 보름 전에 비해 10%나 하락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