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신규 사업영역에서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기존 사업에서 수익성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춰 내년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기존 1개 사업총괄, 4개 부문을 6개 부문으로 개편했습니다. 6개 부문은 신규사업추진부문, 기술부문, 컨슈머사업부문, 컨슈머영업부문, 기업부문, 네트워크부문입니다.
LG유플러스는 우선 스마트 헬스, 보안, 교육, 광고, 콘텐츠, 데이터 사업 등 사업 조직을 모아 '신규사업추진부문'을 신설합니다.
각 신사업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성장 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것입니다.
LG유플러스는 또 고객의 불만 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해 품질조직, 홈 개통/AS 관련 조직, 고객센터 등을 통합한 '고객서비스/품질혁신센터'를 신설해 CEO 직속으로 편제합니다.
LG유플러스는 신설된 두 조직에 대해 "최우선 과제로 신사업 영역에서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품질 제고에 집중하겠다는 황현식 신임 CEO의 의중이 강하게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컨슈머사업부문 산하 컨슈머사업 조직은 모바일과 홈의 조직 구분을 없애고 '미디어콘텐츠사업그룹'으로 재편해 미디어·콘텐츠 중심으로 사업을 통합했습니다.
기업부문은 5G 보급 확산,
서비스 기술개발을 담당하는 FC부문은 '기술부문'으로 재편해 전사 상품·서비스의 기술 개발 기능을 강화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