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본격화되면서 크리스마스에 대한 관심이 작년에 비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22일)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의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블로그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10~11월 크리스마스 관련 언급은 7만6천314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0만2천374건)보다 25.5% 줄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모임이 어려워지면서 넷플릭스, 홈카페, 홈파티, 드라이브 등의 언급이 각각 205%, 172%, 77%, 63% 늘었습니다.
반면 뮤지컬, 콘서트, 전시회, 파티룸
김은용 KPR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크리스마스와 연말 풍경도 변했다"며 "힘든 시기가 지나고 평화로운 시간을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