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홈구장인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의 공간 마케팅 프로젝트가 2015 한국색채대상을 수상한다.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는 구장의 내, 외부 색채 계획을 통해 주변 경관과의 조화를 이뤄내면서 구단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KIA 구단의 컬러를 바탕으로 세분화된 색상을 도출, 관람객과 선수 특성에 맞춘 단위공간별 색채 적용으로 공간의 위계를 정립한 점을 인정받았다.
KIA는 올해 초 선포한 비전 ‘TEAM 2020’ 실현을 위해 4대 전략과 12개 핵심 추진과제를 선정했다. 그리고 지난해부터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 시설 개선에 65억원을 투입했다.
↑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 전경.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
시상식은 오는 18일 서울 서초구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컨설팅과 시공을 맡은 대행사 이노션이 상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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