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김진수 기자] kt wiz 프로야구단은 28일 충남 안면도 리솜오션 캐슬에서 열린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주관 프로스포츠 홍보 및 마케팅 우수 구단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2015년 11월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출범 이래 처음으로 열렸으며 한국 프로스포츠 62개 구단을 대상으로 학계, 기업, 언론 및 7개 프로스포츠 단체 회원사 마케팅 팀장이 심사를 진행했다.
kt는 한국 프로스포츠 홍보 및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kt가 표방한 빅테인먼트(BICTainment: Baseball+ICT+Entertainment)는 야구에 ICT 기술을 접목시켜 야구계에 새 바람을 일으켰다.
특히, VR(가상현실) 생중계를 비롯해 공식 앱인 위잽, 스마트오더, 스마트티켓, 비콘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에게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무인 불꽃 시구, MBC 카스포인트 어워즈 ‘2015년 최고의 시구상’을 수상한 파병장병 시구, 워터 페스티벌 등 참신한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김준교 kt wiz 사장은 ‘”2016년에도 kt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펀(fun)과 새로운 가치를 팬들에게 전달하고 ‘팬 인식 1등 구단’으로 발돋움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kt에게는 상패 및 상금 500만원이 주어졌으며 각 종목 별 최우수상 구단들에게는 상패와 300만원이 수여됐다.
↑ kt wiz 강신혁 마케팅팀장(좌측)과, 한국 프로스포츠협회 박재영. 사진=kt wiz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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