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한국마사회는 말 등록·오픈 마켓 서비스 개선 및 ‘말 등록 이력제’에 관한 대국민 홍보를 위해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 청취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말 등록 이력제는 한국마사회에 등록된 말들의 이름, 생년월일, 주요 활동 등의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시하는 체계로 대회 성적과 방역 기록, 품평 내용까지 말과 관련된 총체적인 사항에 관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마사회는 정보 누출 없는 이력제 시행을 위해 꾸준한 말 정보 관리와 등록 신고 장려에 나서고 있으며 말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시하고 있다.
↑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
오픈 마켓을 매개로 거래마에 대한 말 이력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해 거래 당사자 간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거래 활성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말 등록 이력제에 대한 대국민인지도 조사와 함께 오픈 마켓 서비스 개편을 위한 의견 청취에도 나선다.
온라인 채널로는 8월20일까지 호스피아 홈페이지와 한국마사회 SNS 채널(블로그)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130명에게 에코백과 카드지갑을 증정한다.
마사회는 “오는 11월까지 호스피아에 등록된 승마시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설문지 조사와 말 등록 현행화 조사를 병행 추진해 개선 사항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 관점에서 플랫폼 접근성과 편의성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며 판매 정보를 실시간 제공을 통한 오픈 마켓 활성화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편에 돌입한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