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가 국내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스페인에 단독 매장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미샤는 지난 2월 독일 잉골슈타트에 단독 매장을 열며 유럽 시장에 본격 진출한데 이어 최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도 단독매장을 열었다. 이로써 미샤는 지난 달 스페인 세비야와 마드리드에 숍인숍 매장을 연 것을 포함해 스페인에서 총 3개의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미샤가 스페인 진출을 결정한 이유는 스페인 화장품 시장이 유럽 내 5위의 주요 시장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스페인은 최근 몇 년간 불경기를 겪으면서 중저가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늘었고 최근 한국 화장품 수입액이 커지고 있는 점도 미샤의 스페인 진출 배경이다.
실제 KOTRA 자료에 따르면 스페인 화장품 시장규모는 지난해 기준 64억 유로(약 8조2000억원)로 유럽 내 5위다. 2007년 80억 유로로 최대치에 이른 후 조금씩 감소하고 있지만 현지 업계에서는 내년부터 시장 상황이 반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스페인의 한국 화장품 수입 규모는 2010년 25만 유로에서 2014년 261만 유로로 10배 이상 성장하는 등 한국 화장품에 대한 인지도와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미샤는 올해 안에 독일 베를린과 뮌헨에 추가 매장 개점을 검토하고 있으며, 독일과
미샤 관계자는 “독일에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스페인 진출로 유럽에서도 한국화장품이 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 나가고 있다”며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스페인 화장품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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