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미국 내 항공 승객들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가장 호평을 받은 항공사로 조사됐다.
미국 플로리다 주에 있는 마케팅 회사 ‘프랙틀’(Fractl)이 지난해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시즌에 항공 승객들이 SNS에 올린 글 130만 개를 분석한 결과 최고의 항공사 1위에 대한항공이 올랐다고 경제전문지 포천이 26일(현지시간) 전했다.
프랙틀은 항공 승객들이 SNS에 올린 글 130만 개를 알고리즘을 통해 긍정적 표현과 부정적 표현으로 분류하고 이를 수치화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0.57점(최고점 1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캐나다 항공사 에어노스(Air North)가 0.55점, 독일 저가항공사 TUI플라이가 0.54점으로 뒤를 이었다.
또 TAP포르투갈이 0.53점, 프랑스항공이 0.50점으로 승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항공사 ‘톱(Top) 5’에 들었다.
반면, 미국의 저가항공사 스피릿항공이 -0.15점(최저점 -1점)으로 최악의
델타항공은 -0.07, 필리핀 항공사인 세부 퍼시픽은 -0.06으로 4∼5위를 차지했다. 특히 최악의 항공사 ‘톱 5’ 가운데 미국 항공사 4개사가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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