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때문에 극장 개봉을 포기하고 온라인 배급 전략을 택한 미국 애니메이션이 출시 3주만에 121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미 경제전문매체 CNBC방송은 28일(현지시간)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트롤 월드투어'가 지난 10일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이 같은 규모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유니버설은 코로나19가 확산하자 트롤 2편인 '트롤 월드투어'의 개봉 일정을 연기하지 않고, 온라인에 바로 출시했다. 디지털 대여료는 프리미엄 주문형 비디오(PVOD) 가격인 19.99달러로 책정됐다.
CNBC 방송은 트롤 2편의 온라인 매출은 1편이 5개월 동안 극장에서 거둔 북미 박스오피스 매출(1억5370만달러)보다 작지만, 수익 면에서
개봉에 극장 대여 지출이 없기 때문이다.
실제 유니버설은 1편에서 7700만달러를 챙겼다. 극장 체인과 제작사가 박스오피스 매출을 절반씩 가져가기 때문이다. 하지만 2편에서는 디지털 대여료 가운데 80%를 자기 몫으로 가져갔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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