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폐쇄된 극장이 다시 열리더라도 미국인의 70%는 집에서 온라인 대여를 통해 최신 영화를 보겠다는 의사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현지시간으로 오늘(20일) 스포츠·이벤트 분석업체인 퍼포먼스 리서치의 여론조사 결과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습니다.
이번 여론조사는 이달 중순 미국인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70%는 영화관이 다시 문을 열더라도 온라인 대여를 통해 집에서 최신 영화를 시청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극장에서 최신 영화를 보겠다는 응답자는 13%에 그쳤고, 나머지 17%는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적정한 온라인 영화 대여 가격에 대해선 응답자의 47%가 10달러를 꼽았고, 20달러(20%), 무료(19%), 30달러(6%) 등의 순이었습니다.
버라이어티는 이어 극장 관람을 선호하는 응답자들에게 보고 싶은 영화 장르를 물었을 때 예상외의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수년간 박스오피스 매출 실적이 저조했던 코미디물이 43%로 1위를 차지했고, 인기 장르였던 드라마(35%)와 슈퍼히어로 영화(33%)는 각각 2, 3위로 밀렸다고 버라이어티는 전했습니다.
영화 전문 매체 스크린랜트는 극장이 아닌 집에서 영화 보기를 선호한다는 여론 조사 결과와 관련해 앞으로 영화관을 건너뛰고 온라인으로 직행하는 영화가 더 많이 나올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소니픽처스는 전날 '흥행 보증수표' 톰 행크스가 주연한 '그레이하운드'를 극장에서 개봉하지 않고, 애플TV 플러스(애플TV+)를 통해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소니픽처스는 애플TV 플러스에 '그레이하운드'의 글로벌 배급권을 넘겨주고 7천만달러(860억 원)를 챙겼습니다.
'그레이하운드'는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나치 독일의 잠수함 U보트에 맞서 싸운 미 해군 구축함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월트디즈니
앞서 유니버설은 코로나19 때문에 애니메이션 '트롤 월드투어'의 극장 상영을 포기하고 지난달 10일 온라인에 출시했고, 개봉 3주 만에 1억달러(1천22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대박을 터트렸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