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실내 운동이 어려워지고 시민들이 대중교통이용을 꺼리면서 자전거 매출이 폭증하고 있다.
AP통신은 14일(현지시간) 미국의 월마트나 타깃 등 대형마트에서 자전거가 동나고 저렴한 가격의 '가족용 자전거'가 불티나게 팔리는 등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보도했다.
자전거 업계 동향 분석업체의 제이 타운리는 지난 두 달간 자전거 매출이 1970년대 석유파동 이후 수십년만에 최대 폭으로 증가했다면서 "사람들이 휴지나 손 소독제 같은 필수품을 사재기한 것처럼 자전거를 사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산 자전거에 90%를 의존하는 미국 등에서는 뜻밖의 자전거 열풍에 품귀 현상까지 빚어지고 있다.
타운리는 "(자전거) 생산 시설이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 중단됐고, 이제 막 재개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뿐 아니라 필리핀 마닐라나 이탈리아 로마 등지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마닐라의 자전거 가게 주인들은 지난달에 크리스마스 연휴 때보다 더 많은 자전거가 팔렸다고 전했다.
자전거 열풍은 세계 각국이 문을 걸어 잠그고 각종 사업장과 가정에 폐쇄령과 자
자전거 판매량을 집계한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지난 4월 성인 레저용 자전거 판매는 3배 증가했으며, 어린이용 및 전동 자전거 등 미국의 전체 자전거 판매는 전년 대비 2배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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