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SNS) 트위터가 자사 공식 계정으로 "2020년을 한 단어로 표현해보자"고 제안하자 글로벌 IT 기업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19)로 일상을 잃은 올해를 재치 있게 답변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8일) IT업계에 따르면, 트위터는 이달 4일 자사 트위터 공식 계정에 "2020년을 한 단어로"(2020 in one word)라고 올렸습니다.
이에 어도비(Adobe)는 2020년은 "Ctrl+Z"라고 올려 5천300여 회 리트윗과 1만8천여 회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컨트롤+Z'는 컴퓨터에서 방금 입력한 명령을 실행 취소하는 단축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웹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계정은 "404"라고 올려 어도비 못지않은 호응을 끌었습니다.
404는 웹브라우저가 페이지나
이 밖에 윈도우즈는 "DELETE"(삭제), 유튜브는 "Unsubscribe"(구독 취소), 샤오미는 "Reboot"(재시동)이라고 올려 코로나19로 사실상 사라진 한 해를 풍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