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국제

中신화통신 "2017년 화제 국가는 '한국'…다사다난한 한 해 보내"

기사입력 2017-12-07 14:29 l 최종수정 2017-12-14 15:05

中신화통신 "2017년 화제 국가는 '한국'…다사다난한 한 해 보내"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올해 화제가 된 주요 국가로 한국을 선정하고 박근혜 전 대통령 퇴진과 문재인 정부 출범 그리고 한반도 정세 긴장으로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냈다고 평가했습니다.

7일 신화통신은 '2017년 화제 국가 회고'라는 기사를 통해 "올해 출범한 문재인 정부에 있어 2017년은 다사다난한 한 해였다"면서 "한국인들은 촛불을 들고 광화문 광장에 모여 박근혜 전 대통령과 정부 고위 인사들 그리고 기업 총수를 감옥에 보내고 정권 교체를 이뤄냈다"고 분석했습니다.

통신은 이어 "이는 한국의 '정경유착'이라는 적폐 청산과 한국인들의 변화를 추구하는 소망이 반영된 것"이라면서 "문재인 정부는 집권 후 혁신을 꺼내 들고 적폐 청산에 나섰으나 병이 나을 때 오래 걸리듯 정경유착이라는 고질병은 근절하기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신화통신은 "한반도 문제는 문 대통령 취임 후 외교 정책의 핵심"이라면서 "야당 대표를 지낸 문 대통령은 취임 직후 북한에 대화를 제의했지만 한반도 정세는 그가 바라는 대로 되지 않은 채 설전이 벌어지고 핵 실험과 미사일 도발, 군사 훈련 등 올해 한반도 정세는 시종 '강경 행보'를 되풀이했다"고 봤습니다.

그러면서 "내년 6

월 지방 선거가 문 대통령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많은 사람은 이 선거에 승리해야만 문재인 정부가 안심하고 일자리 창출, 소득 분배 개혁 등의 목표를 이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 문재인 대통령에게 있어 내년은 그의 손에 쥔 카드가 올해보다 더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고 전망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