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지난해 8월 10일에 출시한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가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올원뱅크는 실이용자 비율이 93.1%로 실제 이용자 중심으로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간편송금과 더치페이, 경조사 초대장보내기 등 실생활에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효과를 봤다는 게 농협은행측 설명이다.
계좌번호를 몰라도 전화번호만으로 송금할 수 있는 간편송금은 총 이용건수 560만 건에 총 이용금액이 5000억원에 이르며 휴가철을 맞아 여행자보험 수요가 급증해 보험가입 3700건을 돌파했다.
최근 올원뱅크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와 로그인 시간을 단축하고 화면구성을 변경했다. 또 금융지주 계열사의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NH금융통합' 서비스를 통해 증권 보유계좌와 카드 결제예정금액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했다.
농협경제지주의 a마켓을 연동해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과 금융을 연결했으며 간편송금 한도를 100만원으로 높인 '올원송금' 출시 및 지방세도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가능하다.
농협은행은 올원뱅크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다음달 28일까지 신규가입
김용환 농협금융지주회장은 "지속적으로 올원뱅크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해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 올 연말까지 150만명 가입자를 달성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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