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IBK기업은행은 28일 별도의 앱(App) 추가 설치가 필요 없는 웹(Web) 기반의 모바일 지점인 'IBK큐브(Quick Branch)'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Quick Branch'의 앞 글자를 딴 '큐브'는 '빠르고 향상된(Quick, Quality)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 지점(Branch)' '기업은행과 첫 거래를 시작(Cue Sign)하는 고객과의 접점'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기업은행은 설명했다.
기업은행은 큐브를 통해 전국 639개 영업점을 연계, 영업점별 맞춤형 페이지를 제공한다. 고객이 자신의 주거래 지점과 모바일로 거래할 수 있는 것이다.
비대면으로 입출식 통장·적립식 상품·체크카드·스마트뱅킹 등을 가입하고, 대출상품 안내·외화환전·이벤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은행권 최초로 계좌, 체크카드, 스마트뱅킹 등 여러 메뉴를 선택하고 한번에 신청할 수 있는 '콤보세트' 서비스를 도입, 영업점별로 자체 이
기업은행 관계자는 "영업점에서 전송한 마케팅 메시지(SMS, LMS)의 URL만 클릭하면 앱 설치 없이 바로 IBK큐브에 접속해 상품 가입을 할 수 있다"며 "접근성과 직원들의 마케팅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