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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선급 김창욱 기술본부장(오른쪽)과 현대미포조선 남영준 설계부문 총괄전무(왼쪽)가 양해각서를 체결한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선급] |
이번 양해각서에 따라 한국선급은 현대미포조선의 30K급 중소형 LNG 운반선 주요설계 과정에 참여하여 'B타입 화물탱크' 적용에 요구되는 난이도 높은 구조해석업무를 수행하고, 관련 규칙과 국제기준에 따라 설계 적합성을 검증 및 승인할 예정이다.
다각형 방식의 B타입 화물탱크는 현재 소형 LNG선에 일반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원통형 방식인 C타입 화물탱크에 비해 선체 공간 활용도가 높다. 화물 적재량을 늘리고, 적재 제한량도 높일 수 있어 선주의 화물 운임 수익 증대가 기대된다.
남영준 현대미포조선 전무는 "장기적으로 LNG 수요에 따른 물동량 증가가 예상되는 시점에, 현대미포조선이 한국선급과 함께 중소형 LNG 운반선에 B타입 화물탱크 구조 및 선형 최적화를 통해 경제성을 평가함으로써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창욱 한국선급 기술본부장은 "이번 공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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