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K 스누스코리아 실내 무연담배. 뜨는 프랜차이즈형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창업자들 몰려...
글로벌 무연담배 기업 ST&K 스누스코리아에 의해 판매가 시작된 5월부터 실내 무연담배의 열풍이 사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연기가 나지 않아 금연법에 걸리지 않는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흡연자들이 찾고 있습니다.
일찍부터 금연법이 시작되었던 북유럽과 미국등지의 복지 선진국에서는 간접흡연의 폐해에 대한 인식이 확고히 자리 잡았기 때문에 무연담배 시장은 매우 큰 성장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담배보다 암 발병률이 현저히 낮다는 것을 들어 ‘건강담배’로 인식하고 일반 흡연자들은 연초담배에서 스누스 무연담배로 흡연 형태를 바꾸고 있습니다.
이런 사회적 현상을 바탕으로 무연담배의 시장 규모는 전 세계 약 수 십 조원이란 막대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 국내 담배계 시장은 그야말로 안개 속 형국입니다.
OECD 흡연율 최상위권으로 국내에만 약 10조원을 형성하던 연초담배 시장은 작년 말부터 시작된 금연법과 올초 거센 논란을 일으켰던 담뱃값 인상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이에 대항하여 전자담배와 금연보조제, 각종 담배대체품들이 틈새시장을 파고 들었지만 각종 부작용 논란과 더불어 확실한 대안이 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 시점에서 ST&K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를 찾는 손길은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 담배의 건강성과 담배냄새, 비 간접흡연, 자유로운 사용등의 이점을 들어 일반 담배가 가지고 있던 단점들을 한꺼번에 배재할 수 있는 새로운 흡연형태이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해외의 사례가 국내에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ST&K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가 유망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미래유망성에 있습니다.
국내 천만명이 넘는 흡연자들의 대부분이 금연을 희망하거나 또 다른 탈출구를 찾고 있습니다.
전자담배와 일부 금연보조제가 각종 부작용 논란과 금연법 규제에 일반 담배와 같은 규제대상으로 처리되었기 때문에 금연법을 가장 확실히 대처할 수 있는 것이 바로 ST&K 무연담배라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이같은 미래형 유망사업아이템임을 인식하고, 5월부터 오픈을 시작했지만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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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적으로 거의 모든 지역 총판이 마감되었으며 서울과 6대 광역시에는 모두 ST&K 스누스코리아 전문 매장이 있으며 충주, 속초, 사천, 목포, 춘천, 수원, 평택, 청주, 포항, 경주, 마산등 전국 각지에도 넓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소자본창업으로 시작할 수 있는 대리점 창업이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경쟁이 되고 있습니다.
사업아이템으로서의 가능성은 사실상 매우 높다. 국내 흡연자는 천만명을 넘어가고 있으며 이들 모두 금연법에 대해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기 때문에, 금연법에 걸리지 않고 장소불문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한 무연담배의 가능성은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손색없습니다.
시장의 독점성도 확보할 수 있다는 것 또한 매우 큰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선택하는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중 대부분이 파리바게트, 카페베네, 스타벅스, 베스킨라빈스과 같은 외식업이나 카페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입니다.
국내 수요가 많고 유망성을 가진 것은 사실이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목되고 있는 것이 독점적인 시장을 형성할 수 없다는 것이지만 ST&K 무연담배는 블루오션 사업으로서 독점적인 시장을 선점하여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습니다.
특히 일부 뜨는 창업을 알아보는 청년 창업자나 50~60대 창업자들 또한 별다른 노하우 없이 초보창업을 실시할 수 있다는 것 또한 큰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 국내 천만 이상의 예상 수요자들과 더불어 수월한 단골고객 확보의 용이성은 유망창업아이템으로서의 가능성을 한 층 더해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유망창업아이템 관련하여 ST&K
앞으로도 각 언론과 기업에서 계속해 주시할 것이 예측되기 때문에 미래형 유망창업아이템으로 ST&K 무연담배에 대한 열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