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법, 피부 노화 방지도 더 '센스있게!'
↑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법/사진=빅토리아 시크릿 |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법이 화제인 가운데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방법 또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일 방송된 MBN 프로그램 '엄지의 제왕'에서는 피부 노화 방지, 탈모 예방 등에 대한 해결책으로 핵산의 중요성을 다뤘습니다.
우리의 피부는 겉에는 표피층, 안쪽에는 진피층이 있습니다. 피부는 표피층이 떨어져 나가면 진피층이 새로 만들어지는 것을 반복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원활하게 순활해 재생되야만 피부가 좋습니다. 하지만 순활이 원활하지 못할 때는 피부 노화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때 피부의 원활한 순환을 담당하는 것이 바로 핵산입니다.
박상준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핵산이 젊게 유지되면 피부도 젊어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핵산 섭취가 중요합니다.
핵산은 피부에도 중요하지만 모발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중년의 고민 탈모와 흰머리. 탈모는 두발을 성장시키는 세포 분열이 정지해버리기 때문에 발생됩니다. 핵산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머리카락의 세포분열이 활발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머리카락은 성장기, 휴지기, 퇴행기를 거칩니다. 정상적인 머리카락은 성장기의 머리카락이 전체 머리카락의 85% 차지합니다. 탈모는 성장기의 머리카락이 감소해 상태가 바뀌면서 진행되며, 핵산은 성장기
한편, 이미영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핵산을 잘 챙겨먹는다면 나잇살도 뺄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핵산 기능이 저하될 시 노화와 지방이 늘어납니다. 물만 마셔도 살찐다는 속설은 핵산이 부족해 생긴 이야기입니다. 운동과 함께 핵산을 먹는다면 더욱 활성화돼 효과가 좋습니다. 방송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