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정심 유지 요령, 마음 다스리는 법 보니…'5가지만 기억하세요!'
↑ 평정심 유지 요령/사진=MBN 시사 마이크 |
평정심 유지 요령 5가지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입니다.
오늘날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 중 많은 수가 지나치게 바쁘고 긴장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머리털이 곤두설 정도로 긴장되고 바쁜 와중에도 조금은 평정심을 유지하게 해주는 5가지 요령을 알아봤습니다.
1. 매일 아침 똑 같은 것을 먹어라
늘 똑같다는 점이 핵심입니다. 뭘 먹을지, 언제 먹을 지가 이미 결정돼 있으면 바쁜 아침에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분에 휘둘려서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을 먹을 위험도 줄일 수 있습니다. 입맛에 맞는 건강식을 하나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커피를 음미하며 마셔라
다른 것은 모두 잊고 눈앞의 커피 생각만 해 봅시다. 냄새를 느끼고 향기를 음미해야 합니다. 이를 매일 실행해보면 마음을 비우는 좋은 훈련이 된다는 것을 스스로 느끼게 될 것입니다. 하나의 의식처럼 치러지는 일본의 다도를 떠올리면 도움이 됩니다.
3. ‘무시해도 좋은 일’ 리스트를 작성하라
많은 사람이 ‘해야 할 일’리스트를 가지고 있지만 이것들은 당사자의 주의를 산만하게 만들 뿐입니다. 스스로 자신에게 물어보라. 무엇이 할만한 가치가 있는 일인가? 무시하고 싶은 일의 목록을 만들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4. 몇 분간이라도 머리를 비우라
메이저 리그의 투수 한 사람은 ‘머리는 잘라버리고 몸만으로 경기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한 적이 있다. 최고의 선수라 할지라도 스스로의 머릿속에서 오가는 내적인 대화 때문에 경기 중 무너져버릴 때가 있다. 훌륭하게 경기를 마친 선수들에게 물어보라. 무슨 생각을 하면서 경기를 했냐고. 그들의 대답은 하나다. "전혀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아서"
5. 사람들에게 “잘 지내지?
하루의 시간은 너무나 빨리 지나가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기분이 어떤지를 무시하기가 쉽다. 하지만 "안녕, 잘 지내지?"라고 따뜻한 관심을 보이는 것은 당신의 정신을 고양시켜줍니다. 문제가 있어 보이면 나는 그 내용을 정확히 알아내려고 노력하면서 내가 당사자에게 관심을 쏟고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하려고 애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