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N뉴스 |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사상 최대 규모의 고객 정보가 유출돼 파장이 가시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해당 카드사들이 고객의 개인 정보 유출 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 확인란을 인터넷에 게재했습니다.
이에 KB국민·NH농협·롯데카드는 17일 밤 카드사 정보 유출 확인이 가능한 전용창을 홈페이지에 개설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카드사는 각각 홈페이지에 전용 창을 개설해 정보 유출 피해 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으며, 2차 피해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든 회원들에게 결제내역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한 카드사 측은 유출된 개인 정보가 성명과 전화번호, 주소 등으로 개인별로 유출 항목에 차이가 있다며 피해가 확인되면 관련 내용을 고객에게 통보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카드사 측은 이어 아직 구체적인 사고 발생 접수는 없지만 유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고객관리를 이렇게 해놓고 나몰라라 할거냐”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유출한 사람 뿐만 아니라 관리 못한 카드사도 책임져라”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개설했으니 끝?”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