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커뮤니케이션 카카오 합병' '위메이드' '네이버' / 사진=카카오 다음커뮤니케이션 회사 홈페이지 |
다음커뮤니케이션 카카오 합병에…위메이드 웃고, 네이버는 긴장 "왜?"
'다음커뮤니케이션 카카오 합병' '위메이드' '네이버'
국내 2위 포털업체인 다음커뮤니케이션(다음)과 국내 1위 모바일 메신저 업체인 카카오가 합병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시가총액 규모(카카오는 장외거래 금액 기준)가 3조원을 넘는 거대 인터넷 통신업체가 탄생하게 됐으며, 네이버가 주도해온 포털과 모바일 시장의 판도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위메이드와 다음은 주식이 급등했으며 네이버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6일 코스닥시장에서 위메이드는 상한가로 장을 시작한 뒤 오전 9시 36분 현재 11.59% 오른 4만 6200원에 거래 중입니다.
위메이드는 카카오의 우선주 150만주(5.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면 네이버는 9시 33분 기준 전일 대비 1만 4천원이 하락해 762,000원에 거래 중입니다.
다음과 카카오는 합병 계약을 체결하고 통합법인 '다음 카카오'를 출범한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지난 23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합병을 결의하고 합병 계약을 체결했으며 오는 8월 주주총회 승인을 얻어 연내 합병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합병기일은 오는 10월1일입니다.
양사는 각자의 핵심 역량을 통합해 급변하는 시
다음커뮤니케이션 카카오 합병 네이버 위메이드 소식에 누리꾼들은 "다음커뮤니케이션 카카오 합병 네이버 위메이드, 대박사건이네" "다음커뮤니케이션 카카오 합병 네이버 위메이드, 나도 주식 사놓을걸" "다음커뮤니케이션 카카오 합병 네이버 위메이드, 업계에 지각변동 일어나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