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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민국 경호·경비시장의 미래가치를 제시
민간경비업이라 함은 산업화·도시화에 따라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제사회적 위험으로부터 개인의 재산이나 신변의 보장, 사회질서 등의 업무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안전산업분야이다.
21세기 유망산업직종으로 2S가 있다. 하나는 실버산업(Silver business)이고 다른 하나는 민간경비시장(Security)이다. 사회적으로 개인의 안전에 대한 불안심리가 증가하고 범죄의 형태가 다양해졌으며, 지능적 범죄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사회질서 위협요소의 증가추세에 반하여 안점불감증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언제, 어디서, 어떠한 형태의 사고나 범죄가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고 개인의 안전은 스스로가 책임져야 하는 상황에 도래하였다. ㈜한국경호안전시스템은 “안전”을 최고의 가치로 추구하여 포괄적이고 총체적인 측면에서 민간경비시장의 역할과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 경호서비스의 업무와 대상자를 확대하고 서비스 중심의 마케팅 실현
일반인들의 상식을 깨야한다! 보통 경호서비스라고 하면 VIP, 연예인, 정치인 등에 대한 경호의전, 또는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거나 어떠한 불안한 요소들이 잠재해야 이용하는 것으로 인식되어있다. 하지만 사설경호원이라는 직업에 대해 다르게 생각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의 등·하교시간 안전이동 서비스, 노부모 및 장애인에 대한 신변안전 및 이동, 여성안심귀가 서비스, 데이트폭력, 범죄발생지역 순찰, 학교폭력예방 및 수학여행 안전서비스 등 안전에 대한 예방적 차원에서 일선에서 움직이는 활동이 늘어나야 할 것이다. 더불어 경찰인력의 한계와 국가 공권력만이 범죄발생억제 또는 안전의 최우선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민생치안에 있어 경찰조직과 민간경비분야의 협조적 관계가 우리 이웃들의 안전 및 안심도 상승측면에서 분명히 필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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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현국 ㈜한국경호안전시스템 대표 |
◆고객과 소통, 감성경영을 통한 인재양성과 고객관리에 주력
㈜한국경호안전시스템은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품격 서비스라는 투철한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유지하고 있다. 회사의 수익도 중요하지만 원칙과 책임을 근본이념으로 경호대상에 대한 완벽한 안전 확보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대중성을 확보하고 누구나 쉽게 경호서비스를 경험하기 위한 시간대별 맞춤형 가격표를 제시하고 시간할증제를 시도하고 있다. 또한, 카드결제, 마일리지, 카드사 제휴 등 최대한 금전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상품개발을 하고 있다.
사람을 상품에 비교하는게 어울리지 않지만 경호서비스의 특성상 수많은 사람 또는 여러형태의 상황들을 직면하기 때문에 경호원으로서의 자질과 능력이 너무나 중요하다.
그리고 다른 직종에 비해 이직률이 많기 때문에 인재양성에 현실적인 난제들이 남
때문에 직원들의 복지와 근무여건의 개선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현재 동종업계 최고의 인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으로 지식과 경험을 겸비한 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어 고객의 만족도 역시 높아지고, 직원들 스스로도 삶의 질이 향상되는 발판을 마련해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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