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자녀위한 씀씀이 커져…초등생 가방시장 20%↑
불황이 장기화하고 있지만 올해 초등학생용 가방시장은 작년보다 20% 증가한 3천억원대에 이를 전망입니다.
23일 스포츠·아웃도어업계에 따르면 신학기를 앞두고 금년 초등학생용 가방 매출규모가 3천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업체들은 합리적인 가격·디자인·기능성 등 차별화 전략을 저마다 내세워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우선 기능성이 우수하면서도 실용적인 가격의 책가방들이 잇따라 출시됐습니다.
르까프가 최근 선보인 2015 웨어러블 스쿨백 시리즈'는 핑크·민트·라임·네이비 등 다양한 포인트 색상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생까지 모두 착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견고하게 각이 잡혀있는 몰드 스타일을 적용해 가방 속 물건이 치우치지 않도록균형을 잡아준다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프랑스 아웃도어브랜드 밀레도 척추 곡선을 따라 몸에 자연스럽게 밀착돼 착용했을 때 뿐하고 하중을 양쪽으로 균일하게 분산시켜 몸에 가해지는 부담을 최소화한'로로 2'(7만5천원)를 출시했습니다.
케이스위스·포니 등도 7만∼8만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책가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케이스위스는 전면에 빅 사이즈 포켓을 장착해 준비물이 많은 초등학생들의 수납을 용이하게 했으며, 포니는 통기성과 완충기능이 우수한 에어 메시 등판을 사용해 책가방 착용 시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를 책가방에 적용한 상품도 있습니다.
휠라코리아는 디즈니 코리아와의 협업으로 겨울왕국·아이언맨 등 애니메이션 인기 캐릭터를 구현한 디자인에 기능성과 안전성까지 더한 2015 신학기 책가방 '휠라 디즈니 컬렉션'을 내놓았습니다.
성장기 아이들의 신체발육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기능성도 강화했다. 무게가 분
르까프 관계자는 "신학기를 앞두고 디자인·기능성과 함께 가격대까지 고려한 새상품들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며 "최근 자녀뿐만 아니라 조카·손자·손녀를 위한 입학선물로 책가방을 구입하려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