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하나마이크론, 스마트카드용 지문인식 모듈 개발 성공

기사입력 2018-11-22 11:05


하나마이크론 스마트카드용 지문인식 모듈 앞면.[사진제공 = 하나마이크론]
↑ 하나마이크론 스마트카드용 지문인식 모듈 앞면.[사진제공 = 하나마이크론]
반도체 패키징·테스트 전문기업 하나마이크론은 스마트카드에 탑재 가능한 지문인식 모듈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문인식카드는 카드 표면의 센서로 사용자의 지문을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한다. 도난 카드의 부정 사용과 카드 위·변조가 불가능해 높은 안전성으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카드에 지문인식 모듈을 탑재하려면 Bending(2측 굽힘), Twist(비틀림), Wrapping(형상 굽힘) 등 다수의 ISO(국제표준기구) 신뢰성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기존 반도체 패키징 기술보다 한층 얇고 유연한 패키징 기술이 필수적이다. 하나마이크론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유연 패키징 기술 '하나플렉스(HANAflexTM)'를 활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글로벌 지문인식카드 출하량은 세계 3대 신용카드사의 주도 아래 빠르게 증가할 전망이다. 유로페이(Europay), 마스터(Master), 비자(VISA) 등 국제결제표준(EMV) 규격을 좌우하는 3사는 올해 초 이미 지문인식카드 시범 사업에 착수하며 지문인식카드 시장 확대를 예고했다. 또한 세계 스마트카드 시장관련 매체인 Embedded Security News 역시 지문인식센서 적용 카드 수가 2020년 3억장, 2021년 5억장으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하나마이크론 한호창 대표이사는 "이르면 내년

부터 매출이 발생할 전망으로 기업의 중장기 성장에 크게 기여할 사업 분야"라며 "글로벌 카드사들이 스마트카드 상용화를 추진하는 상황에서 신용카드에 탑재할 수 있는 얇고 유연한 지문인식 모듈을 개발해 카드 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