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는 오는 29일 마포경찰서 경찰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변화와 혁신을 통한 나의 행복한 삶에 도전하기’란 주제를 가지고 회복탄력성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펼친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12년부터 각 지역의 경찰청에서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경찰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기 강연에 6년 동안 초대를 받으며 최고의 스타강사로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초에도 세종시경찰서 공무원을 시작으로 전국의 경찰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달 간의 경찰공무원 강연을 진행하며, 현장에서 일하는 경찰 공무원들에게 ‘동기부여’, ‘긍정심리학’, ‘변화와 혁신’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 진행된 ‘권영찬의 행복재테크’ 전국 콘서트 강연에서 ‘자신이 겪은 3번의 큰 실패의 위기’를 가지고 현실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동기부여 방법’과 ‘실천노하우’에 대한 내용을 진행하며 ‘희망의 릴레이 강연’을 선사했다.
권영찬 교수는 강연장에서 동기부여와 함께 2018년 하반기 자신의 목표 세우기와 시간을 활용하는 시테크 등에 대한 내용을 강연하며 100분의 이상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그는 “자신이 겪은 고난 3종 세트인 2005년 억울하게 구속, 2007년 촬영장 세트장 사고로 6개월의 병원생활, 그 사이 30억을 날리는 기업인수합병에 대한 내용을 요약하며, 실패와 좌절에서 극복까지의 풀 스토리를 전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권 교수는 강연일정에 따라서, YTN 사이언스 한국사탐 MC를 맡은 시절, 통영을 직접 찾아가서 촬영하며,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에 대한 내용과 이순신 장군의 투옥과 백의종군에 대한 직접체험 경험을 생생하게 전하기도 한다.
권 교수는 “이순신 장군은 당시 쓰러져 가는 13척의 배로 300여척이 넘은 왜군을 물리친 신화속의 주인공이 되었다. 하지만 그러한 신화속의 주인공은 긍정심리학의 적용한다면 오늘의 내가 될수 있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부여했다.
이순신 장군은 먼저 집안이 나쁘다고 탓하지 말라고 이른다. 이순신 장군은 “나는 몰락한 역적의 가문에서 태어나, 가난 때문에 외갓집에서 자라났다”고 전한다. 그리고 “머리가 나쁘다고 말하지 말라. 나는 첫 시험에서 낙방하고, 서른둘의 늦은 나이에 겨우 과거에 합격했다”고 역사에서 전하고 있다.
또 “좋은 직위가 아니라고 불평하지 말라. 나는 14년 동안 변방 오지의 말단 수비 장교로 돌았다. 윗사람의 지시라 어쩔 수 없다 말하지 말라. 나는 불의한 직속상관들과의 불화로, 몇 차례 파면과 불이익을 받았다”고 이야기한다.
이외에도 총 11가지의 이순신 장군에 대한 가르침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얻은 권영찬 교수는, 요즘으로 치면 ‘못나가는 사람의 삶이요! 오랫동안 기다린 사람의 삶이였다’고 이순신 장군의 삶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지지와 후원의 시간을 가졌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와 임성민 아나운서, 황상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 교수, 이성직 상담심리학 교수 등 4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또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는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를 맡고 있으며 늦은 나이에 8살과 5살 난 두 아들을 두고 있다. 그리고 1주일에 생방송을 3~5회 정도 하는 연예인이며, 월 10회 이상의 강연을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다.
1인 4역, 5역을 하고 있지만, ‘항상 일하는 것이 즐겁다’라고 역설했다. 일을 일로 생각하면 지겨워서 아무것도 못하겠지만 일을 놀이로 생각하고 즐기면서 하면 행복이 찾아온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1인 2역, 1인 3역을 하기 위해서는 ‘Here&Now(지금, 여기)’에 집중하라고 권한다. 산을 오를 때 목표를 두고 산의 정상을 바라보고 가면 힘들지만 바로 1미터 앞을 보며 올라가면 쉼 없이 올라갈 수 있는 이치와 비슷하다고 전한다.
한편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마친 권영찬 교수는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가정과 사회의 환경이 개인에게 미치는 다양한 현상에 대한 내용과 개인의 회복탄력성에 대한 박사논문을 쓰고 있다.
권 교수는 최근에는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주부들과 여성들을 대상으로 백화점 아카데미와 여성 CEO들을 대상으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아내가 행복하면 가정의 행복지수가 올라간다!’, ‘엄마가 웃으면 아이도 성
한편,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홈쇼핑에서는 마이더스 손으로 불리며 지금까지 1조원의 매출을 일으키는 마케팅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주)올스웰 등의 마케팅을 총괄하며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