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통] 북한 미사일 발사에 미국 반응 보니 "트럼프가 해결해 줄 것이다"
↑ 북한 미사일 발사/사진=연합뉴스 |
북한이 18일 노동미사일로 추정되는 중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하는 도발을 감행했습니다. 1발은 800여㎞를 날아갔고, 1발은 발사 직후 레이더에서 사라져 공중폭발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미국 언론도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중요하게 보도했습니다. 미국측 군사 관계자는 "폭탄을 장착한 미사일을 쏘는 것은 유엔 합의를 다각적으로 위반한 것이다"며 비판했습니다.
미국내 여론도 뜨겁습니다.
"그는 아마 매일 일찍 잠자리에 들면서 조지 부시가 이라크에 한 것들을 생각할 것이다" "슬프게도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불안정한 무기들로 둘러쌓여 있다. 미국은 이러한 무기들로 인해 공격받을 가능성에 대비해야 한다"라며 미사일 발사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는 댓글들이 주를 이뤘습니다.
김정은이 흐지부지된 미사일 발사로 작은 게임을 하고 있다며 조롱하는 댓글도 있었습니다. 아이디 REDATD****'을 사용한 누리꾼은 "북한 주민들이 가난과 기아에 시달릴 때 뚱뚱하고 아둔한 리더가 그들의 국민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며 "불행하게도 우리는 이 모든 결말이 어디
정치와 연관시킨 댓글도 존재했습니다. "트럼프가 이러한 문제가 해결해 줄 것이다"란 댓글과 함께 "클린턴이 집권했던 백악관에서 이 모든 결과를 만들었다"며 "북한이 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결론이다"라는 댓글을 남겼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