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트딜러협회 (International Art Dealer Association)는 지난 16일 배우 정준호와 한국 미술시장의 저변 확대와 아트딜러 육성을 위한 홍보대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국제아트딜러협회(International Art Dealer Association)는 한국 미술시장의 활성화와 한국의 신진작가 및 예술가들의 지속적인 활동, 전문 아트딜러 육성을 위해 설립된 아카데미 형식의 협회입니다.
양 사는 이번 홍보대사 협약을 통해 앞으로 진행될 국제아트딜러협회 주관의 포럼 및 컨퍼런스를 협력하여 진행하고, 또한 미술시장의 대중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배우 정준호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미술시장 속 한국 작가들의 활약에 날개를 달아 더 넓은 세상으로의 도약을 도와주는 국제아트딜러협회에 홍보대사로서 함께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한국 미술시장과 국제아트딜러협회의 앞날
국제아트딜러협회 이대희 협회장은 “한국 미술시장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에 있어 정준호 대표의 홍보대사 임명은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소수를 위한 미술시장이 아닌 대중적으로 더욱 다가가는 미술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