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가입 고객에게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서비스의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이번 달 21일부터 내년 2월 20일까지 6개월 간 통신사 단독으로 진행한다. [사진제공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는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21일부터 내년 2월 20일까지 6개월 간 통신사 중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의 모든 동영상과 음악을 광고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하면 동영상을 보면서 메시지 전송, 인터넷 검색을 동시에 할 수 있다. 또 휴대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끊김 없이 오디오 재생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휴대폰에 동영상과 음악을 저장해 데이터 사용 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고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다룬 다큐멘터리 '번 더 스테이지', 인기 미드 '코브라카이' 등 유튜브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이용도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이라면 가입한 요금제 종류에 상관없이 신청일로부터 3개월 간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단 기존에 유튜브 프리미엄 또는 유튜브 레드 유료 가입했거나 무료 체험으로 이용하고 있었다면 이번 프로모션에서 제외된다.
프로모션 신청은 안드로이드 폰 이용 시 유튜브 앱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에 우측 상단의 '프로필' 메뉴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누르고 '무료 체험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아이폰 이용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무료 이용권을 문자 메시지로 수신 받아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무료 가입 후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으면 3개월 후 유료 전환되며 월 사용료는 8690원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 상무는 "유튜브 프리미엄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마음껏 체험해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