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홉하우스 13'은 아일랜드 더블린에 위치한 259년 전통 세인트 제임스 게이트의 오픈 게이트 브루어리에서 만들어졌다. 알코올도수 5도의 더블 홉 맥주로 이름은 1900년대부터 현재까지 세인트 제임스 게이트에서 홉을 보관하고 있는 창고에서 따왔다.
100% 아일랜드 맥아와 기네스 효모를 사용했고, 오스트레일리아와 아메리카 홉을 혼합한 더블 호핑((Double Hopping) 공법으로 만들었다. 라거보다 깊고 에일보다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홉하우스13'이라는 브랜드명에 맞춰 오는 13일부터 서울 주요 지역의 13개 펍을 통해 제품을 출시한다. 병(330ml) 및 케그 제품을 먼저 선보이며, 판매 업소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가정 채널을 겨냥한 캔(500ml) 제품도 올 상반기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아일랜드 최고의 브루어들이 크래프트 맥주를 재해석해 현재 유럽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홉하우스13'
[이덕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