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랙은 6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연을 시작으로 서울을 포함 총 6개 아시아 지역에서 '더 블랙 퍼센트 투어'(THE BLAQ% TOUR)라는 타이틀로 투어를 진행한다.
엠블랙 소속사 제이튠캠프 측은 "최근 발매한 4번째 미니 앨범 '블랙 퍼센트 버전'(BLAQ% Ver.)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친 와중에도 아시아 투어 공연 준비에 구슬땀을 흘려 왔다"며 "멤버 모두 아시아 투어를 고대해 온 만큼 앞으로는 공연 준비에만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엠블랙 이름 뿐 아니라 K-팝 위상까지 드높일 수 있는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엠블랙 리더 승호는 “데뷔 때부터 아시아 투어에 대한 꿈과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꿈에 한 걸음 다가간 듯 해 뿌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지오도 “역시 엠블랙이다!라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약속하겠다. 받기만 했던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CJ E&M M-Live 측은 “현지 네트워크에 따르면 6개 도시 모두 엠블랙 공연 소식에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고 한다. 무엇보다 엠블랙의 강렬한 퍼포먼스와 음악성이 한층 돋보이는 무대 연출에 집중할 계획”이라 기대감을 높였다.
엠블랙의 첫 아시아투어 일정은 6월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이어 태국 방콕, 서울, 싱가포르 및 일본, 대만 타이페이 공연을 앞두고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