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천둥 "마이클 잭슨 존경해…그는 교과서다"

기사입력 2016-12-06 13:3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엠블랙 출신 가수 천둥이 존경하는 뮤지션으로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을 꼽았다.
6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천둥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THUNDE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천둥은 “데뷔 전부터 작곡을 하고 싶어서 독학으로 작곡을 시작했다. 7년 동안 쌓이면서 이번에 발매를 할 수 있다는 게 너무나 큰 기쁨”이라며 감격을 전했다.
이번 앨범은 천둥이 엠블랙 탈퇴 후 미스틱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튼 뒤 처음 발매하는 솔로 앨범으로 천둥의 음악적 성장이 단연 돋보인다. 천둥은 수록곡 전곡의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에 참여하는 등 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평소 존경하는 뮤지션은 고(故) 마이클 잭슨을 꼽았다. 천둥은 “마이클 잭슨을 교과서 삼아 음악을 하고 있다. 굉장히 존경하는 아티스트다”라고 말했다.
마이클 잭슨에 대해 천둥은 “교과서다. 모든 부분에서 배울 점이 너무 많다”고 거듭 강조했다.
타이틀곡 ‘사인’은 스타 작사가 김이나

와 천둥이 공동 작사했고, 엠블랙 ‘와이(Y)’, 비 ‘레이니즘(Rainism)’ 등을 만든 배진렬과 가인 ‘비밀’, 인피니트 ‘마주보며 서 있어’ 등을 만든 KZ가 천둥과 의기투합해 만든 세련된 팝 스타일의 노래다. 구하라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psyon@mk.co.kr/사진 유용석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