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중 비접촉 폭발…파편 수색 주력
민군합동조사단은 천안함이 수중 비접촉 폭발로 두 동강 났다고 잠정 결론을 내렸습니다. 군 당국은 공격에 쓰였을 것으로 보이는 무기의 파편을 찾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 전국 곳곳 분향소 설치…애도 물결
천안함 희생 장병을 추모하기 위한 분향소가 서울광장 등 전국 32곳에 설치돼 시민들의 조문행렬이 이어졌습니다. 정부는 29일까지 국가 애도기간으로 선포했습니다.
▶ 감사원, 대대적 감사…후폭풍 '촉각'
감사원이 천안함 침몰사건과 관련해 이달 말부터 대대적인 직무 감사에 돌입합니다. '메가톤급' 후폭풍에 군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 내달 초 '금강산 몰수' 대응 조치
정부는 북한의 금강산 부동산 몰수와 동결에 대한 대응 조치를 다음 달 초쯤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남북 민간 교역을 축소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습니다.
▶ 20대 취업자 수, 30년 전 수준 회귀
20대 취업자 수가 거의 30년 전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저출산으로 젊은층 인구가 줄어든데다 청년실업 문제까지 겹친 결과입니다.
▶ '스폰서 검사' 직무배제·전보 조치
법무부는 '스폰서 검사' 의혹을 받고 있는 박기준 부산지검장의 사표 처리를 유보하고 직무에서 배제했습니다. 한승철 대검찰청 감찰부장은 법무연수원으로 전보 조치됐습니다.
▶ 충주, 구제역 의심신고 '음성' 판정
어제 충주에서 접수됐던 구제역 의심 신고는 다행히 음성으로 판정됐습니다. 방역당국은 이번 주가 구제역 확산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오늘 전국 황사비 '주의'…다소 쌀쌀
오늘과 내일 전국적으로 비가 예상되는 가운데, 밤부터는 황사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주의가 요구됩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