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이번 카드사 고객정보 대량 유출 사태를 계기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에 이용되는 전화번호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부는 22일 관계장관회의와 당정협의를 거쳐 이같은 내용을 담은 '금융회사 고객정보 유출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 발표했다.
정부는 정보유출 사태로 인한 국민들의 막연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정보유출 3개 카드사(KB국민·롯데·NH농협)에 대해 무료로 '결제내역 확인문자(SMS)' 서비스를 제공토록 지도할 방침이다.
정보유출의 빌미를 제공한 개인신용평가회사 KCB의 경우 전 국민에 대해 1년 동안 '개인정보 보호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개인정보 보호
정부는 또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으로 결제가 가능한 일부 가맹점(학습지, 홈쇼핑 등)에 대해서는 확인전화, 휴대폰 인증 등 추가 본인확인 수단 도입도 검토키로 했다.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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