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비데 시장 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는데요.
시장 장악을 위한 주도권 다툼이 치열한 가운데 후발 중소업체들까지 가세하면서 그야말로 '춘추전국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김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웰빙 영향과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비데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2002년 5%대에 불과했던 보급율은 지난해에는 27%까지 치솟았습니다.
커지는 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하기 위한 업체들간의 경쟁도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 이승진 / 웅진코웨이 상품기획팀
-"욕실의 품격을 높여주고 고객의 편의성과 감성적인 만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데 시장은 웅진코웨이, 노비타, 대림통상 등 3개 업체가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후발 중소기업들까지 비데 시장에 진출하면서 40여개의 기업이 경쟁하는 '춘추전국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인터뷰 : 정태욱 / 가온메카트로닉스
-"우리나라 비데 보급율이 현재 20%대인 데 앞으로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품군 다양화를 위해 비데 사업에
특히 중소업체들은 선발 기업들보다 절반 가까이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입니다.
2010년까지 비데 보급율은 40%에 달할 것으로 보여 시장 장악을 위한 업체들의 한 판 승부는 피할 수 없을 전망입니다.
mbn뉴스 김정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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