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가 1400포인트를 돌파했습니다.
이틀동안 40포인트 넘게 오르고 있는 셈인데요.
왜 이렇게 많이 상승하는 것이고, 또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최윤영 기자.
(보도국)
1. 먼저 시황부터?
=>
어제에 이어 오늘도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20포인트 넘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시각 현재 코스피지수는..
외국인이 선물뿐 아니라 현물도 많이 사들이고 있습니다.
.....억원 순매수를 보이고 있는 상황.
어제에 이어 은행주들이 초강세를 보이면서 주도주로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고,
시가총액 상위 종목 가운데는 삼성전자, 하이닉스, 현대차등도 모두 상승세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스닥도 상승세.
이 시각 현재 코스닥지수는..
2. 왜 이렇게 크게 오르는 것인가요? 1400을 넘은 것이 의미 있을 것 같은데, 또 앞으로 전망까지 해주세요?
=>
이틀전 미국발 호재가 오늘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할 수 있겠습니다.
미 FRB는 이틀전, 금리 동결 하면서,, 올해 금리을 아예 안 올릴 것이라는 것을 시사하면서 경제는 좋아질 것이란 전망을 했습니다.
이것은 달러 약세를 의미하는데요.
결국 글로벌 투자자들이 비달러화 자산에 대한 선호가 높아질 것을 예상케합니다.
어제오늘 우리나라에서 외국인들이 은행주들 매집하는 것도 그 가능성을 높게 보는 것으로 분석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일본도 이번에 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보이는데, 한번에 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다,
최근 전문가들이 잇따라 일본 증시 강세장 전망을 하고 있는 것이 투자심리 호전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증시는그동안 상대적으로 부진하면서 가격메리트가 발생한데다, 중국 등 이머징 마켓의 변동성 확대에 따른 대안투자가 될 수 있고,,
3. 그렇다면 전망은?
=>
우리나라 증권사들의 2월 전망을 보면, 대부분 1400초였는데요.
현대증권의 경우 1380포인트가 고점이라고 했는데,
벌써 다 깬 상황.
증권사들 전망치 틀리게 가는 상황인데..
1350선 단기 저점을 확인하면서, 이미 지지부진했던 1350-1400의 박스권을 깬 상황이여서 향후 전망도 나쁘지 않습니다.
일단 이틀간 40포인트 넘게 급등했기 때문에 조정은 있을 수 있겠지만,,
시장 수급과 심리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어....강세장으로가는 전조가 아닐까 하는 예상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mbn뉴스 최윤영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