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배출억제를 위한 교토협약이 발효된 지 2년째가 되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실질적인 온실가스 감축 의무부담이 예상되는 첫 시기인 2013년부터 5년간 최대 2조원 가량의 저감비용을 부담해야한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LG경제연구원은 보고서에서 미국이 주장하고 있는 경제성장을 고려한 감축방식이 도입될 경우 우리나라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일본, 호주, 중국, 인도와 함께 온실가스
연구원은 또 유럽연합이 자동차회사에 환경부담금을 매길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럴 경우 현대차와 기아차는 2008년부터 모두 5천579억원 가량의 부담금을 내야 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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