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파워콤이 또다시 그룹 계열사 직원들에게 초고속인터넷 판매를 할당하고 있어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불만은 커질 수 밖에 없는데요, 김지훈 기자가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지난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120만명을 돌파하며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던 LG파워콤.
LG파워콤의 급성장에는 속도를 강조한 마케팅의 힘도 컸지만 계열사와 협력회사 임직원에게까지 고객을 모으도록 한 이른바 강제할당도 큰 역할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같은 강제할당이 문제가 되자 LG파워콤은 대표이사가 직접 나서서 시장 안정화를 위한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이정식 사장은 지난해 10월 100만 가입자 돌파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그룹 차원의 불법 할당은 없을 것이며 시장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 사장의 이러한 약속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올 1, 2월 3만명 수준이던 LG파워콤의 순증 가입자는 3월 들어 5만명까지 높아졌고 지난달에는 7만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LG파워콤은 연초 계절적 비수기를 벗어났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3월부터는 강제할당이 다시 시작됐다는 것이 계열사 직원들의 설명입니다.
인터뷰 : LG그룹 계열사 직원
-"1인당 10개씩 할당 떨어진거죠. 지원금은 13만원 정도이고, 10만원은 나한테 들어오고, 3만원은 가입한 사람한테 들어가는데 보통 자기가 받는 10만원을 모두 그 사람들에게 주죠."
게다가 이번에는 내부 직원들의 반발이 외부로 빠져 나가지 못하도록 사내 게시나 협조 문서도 없이 구두로만 지시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 LG그룹 계열사 직원
-"그런 공지가 윗사람들한테만 되지 우리한텐 잘 안와요. 주로 불러서 얘길하죠. 언론상에 노출되면 안 좋으니까..."
결국 올
한편 공정위원회는 4일 소회의를 열어 LG파워콤의 이같은 강제할당에 대해 조사 개시 여부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mbn뉴스 김지훈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