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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카드 Tasty |
신한카드는 빅데이터를 통한 새로운 상품개발체계 ‘코드나인(Code9)’이 열 두번째 신상품을 내놨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타겟은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의 젊은 고객들이다.
‘테이스티’는 ‘코드나인’ 분류상 ‘Rookie(새로운 분야에 관심이 많은 사회 초년생)’, ‘LOEL(외모·패션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남성)’, ‘It-Girl(최신 Trend를 선도하는 여성)’, ‘Trend Setter(사교적이고 감각적인 소비를 하는 여성)’ 등 남성, 여성 코드 각 2개씩, 총 4개 고객군에 초점을 맞춘 상품이다.
‘테이스티’는 출시 준비 과정에서 2030세대의 이용행태에 대한 면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영역으로 핵심 서비스를 구성했다. ‘테이스티’는 해당 4개 코드 고객들이 2030세대 비중이 높은 점, 신(新)쇼핑·교통, 유행에 민감한 업종(외식·패션)에서의 이용성향을 적극 반영해 ‘Trendy서비스’와 ‘Young Life서 비스’로 구분했다.
‘Trendy서비스’는 기존 백화점, 할인점 중심의 천편일률적인 할인서비스에서 벗어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030대가 SPA 브랜드, 온라인/소셜 쇼핑, H&B 스토어에서 높은 구매성향을 보인다는 점에 착안해 서비스를 구성했다. 또한, 나만의 맛집과 특별한 경험 등을 추구하는 2030세대의 새로운 외식소비 행태에 주목하고 레스토랑 큐레이션 APP인 포잉과의 제휴를 통해 포잉에서 선별한 레스토랑 예약후 앱에서 Tasty 카드로 결제시 10%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업계 최초로 쇼핑과 여가를 한 곳에서 즐기는 2030세대의 여가행태를 감안해 코엑스몰과 도심공항, 타임스퀘어 등 주요 몰 내 F
신한카드 관계자는 “‘테이스티’는 자신의 개성을 중시하고 온라인·모바일 등 새로운 트렌드를 적극 수용하는 2030세대를 위한 상품”이라며 “향후에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서 고객지향적 상품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덕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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