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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면적 27.5~721.1㎡, 지하1층~지상3층, 3개동, 총 67개 점포로 구성되며 공급분은 총45개 점포이다.
업종으로는 1층 제과점, 마트, 이동통신점, 안경점, 약국, 커피전문점, 동물병원, 부동산 2층 보습학원, 태권도, 뷰티샵, 병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예비창업자, 임대사업자에 점포 매매계약이 50%이상 완료되었다.
1층 기준 3.3㎡당 2,500만원~3,000만원선으로 인근지역 상가보다 저렴한 수준이며 홍보관은 시흥시 서울대학로 278번길 19-14번지에 있다. 준공일은 2015년 11월이다.
◆상권분석
총 6,700가구에 달하는 대단지 입주가구와 C-3 BL 내 5,396가구의 고정 배후수요를 갖췄다. 바로 앞에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서울대 병원이전에 따른 연계상권의 중심에 있다.
또한 배곧신도시 단지 중 최대 규모의 스트리트 상가로 구성돼 향후 서울대 캠퍼스와 외부 수요층까지 흡수하는 랜드마크 상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환경
도보 약 20분거리에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이 있고 인천국제공항과 KTX광명역, 인천항이 차로 20분 이내 거리로 가깝다.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40~5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77번 국도를 이용하면 안산, 인천, 평택, 화성까지도 접근이 편리하다.
◆교육 및 생활환경
여의도 공원 규모와 동일한 232,599㎡에 달하는 배곧 중앙공원과 서해안을 따라 약6km 산책로가 조성된다. 또한 한울 수변공원이 도보로 가까워 친환경 주거생활을 제공한다.
특히 교육특화단지답게 단지 바로 앞에 서울대, 한국산업기술대, 한양대 등 명문학군이 위치해 있으며 신세계 아웃렛과 롯데마트도 들어서고 서울대 병원 의료시설 등 최적의 생활 환경을 갖추고 있다.
◆개발호재 및 투자가치
단지 내 안정적인 수요가 확보돼 있고 소비층 접근성이 좋은 스트리트형상가로 가치상승이 높을 전망이다. 배곧신도시를 교육국제화 특구로 지정하기로 한 점도 호재가 됐다.
중심상업지구에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웃렛이 있고 롯데마트도 입점 돼 주목 받고 있다. 연간 700만명 방문이 예상되며 200여 업체 2,000명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2016년 예정인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신림동 서울대 본교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권강수 이사 총평
사실상 제로금리 시대에 더 이상 은행 이자로는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워 이를 대체할 투자처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수익형부동산의 인기는 이미 여러 곳에서 입증됐으며 그 종류도 다양하다.
꾸준한 수익률 보장이 유리한 상가, 오피스텔 등 수익형부동산 인기가 상승하면서 주상복합이나 대단지 아파트 상가도 수요자들의 특성에 맞게 변모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단지 내 상가는 세탁소나 미용실, 슈퍼마켓 등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소매업 규모가 주를 이루었지만 최근에는 테라스나 스트리트형 위주로 조성되고 있다.
또한 각종 문화시설, 이색테마공간까지 담아 문화공간으로 부각되면서 외부 유동인구까지 흡수하는 새로운 상권이 형성돼 투자자들의 인기가 많다. 이러한 상권은 매매가 대비 높은 수익률을 거두는 경우가 많아 하반기 이후 내년에도 안정적 투자처로 꼽히고 있다.
특히 현장의 경우 497만㎡에 2만1500가구, 직접 배후 5만6000명을 수용하는 복합기능 도시로 서울대 캠퍼스와 대단지 상권을 독점해 상당한 가치상승이 기대된다.
수요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조성된 단지 내 상가는 안정적인 수익률 창출에 유리해 초보 창업자나 임대사업자에 매매 계약 성적도 좋다.
일례로 롯데건설이 지난8월 공급한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롯데캐슬 골드파크 단지 내 상가 마르쉐도르는 156개 점포모집에 3,300여명이 몰려 평균경쟁률 21대1을 기록했다.
한편 현장은 서울대 공교육 혁신 시범학교와 인접해 있고 교육국제화 특구 지정이 알려지면서 기존의 시흥, 안산뿐만 아니라 부천, 광명, 인천 등 광역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스트리트형상가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아 경기의 영향을 덜 타고 환금성이 좋다. 다만 상가의 주동선과 입지파악을 우선적으로 해야 한다. 개방감이 좋고 가시성, 집객력이 높은 곳이 좋다.
역세권, 버스정류장, 대단지 주택가를 배후수요에 두거나 인기 프랜차이즈, 특색 있는 업종 점포를 유치해 연인들은 물론 여가를 즐기는 가족단위 수요자들 또한 유입할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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