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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해당 기술을 활용해 다른 이통사와 함께 이르면 오는 8월 이통사 고유 정보와 결합한 FIDO 인증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FIDO는 복잡한 비밀번호 없이 지문, 홍채, 얼굴, 음성 등 생체인증을 통해 사용자를 확인할 수 있다.
플랫폼이 만들어지면 비(非)금융 영역에서 각 영역별로 인증 서비스에 개별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나 2차 인증의 불편함이 해소될 전망이다. 휴대전화를 통해 한 번만 등록하면 금융과 비금융 영역에서 모두 생체인증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또 확산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의 인증 솔루션으로도 활용될 전망이다.
손종우 LG유플러스 e-Biz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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