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는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1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2007억원으로 18.5% 늘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광고 1142억원(9%) ▲비즈니스플랫폼 5486억원(46%) ▲IT플랫폼 586억원(5%) ▲콘텐츠서비스 267억원(2%) ▲LINE 및 기타플랫폼 4526억원(38%)이다.
광고 부문은 모바일 상품 개선과 신규 상품 출시 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16.1% 증가했으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3.0% 감소한 1142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은 모바일 검색 강화와 꾸준한 상품 개선 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18.7%, 전분기 대비 5.4% 성장한 5486억원을 달성했다. IT플랫폼 부문은 네이버페이의 거래액과 가맹점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90.1%, 전분기 대비 18.6% 증가한 586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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