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제공 = 현대카드] |
2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지난 1월 신용카드 전문포털 카드고릴라가 이달 사용자들의 카드 상품 조회수를 집계해 '신용카드 월간 순위'를 발표한 결과 '현대카드ZERO' 시리즈가 11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카드 시리즈는 지난 2011년 첫 출시 1개월만에 5만장이 발급되는 등 출시 초기부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지난해 6월 '포인트 적립'과 '온라인 쇼핑 특화 혜택'을 더해 라인업을 4종으로 확대하며 매월 약 10만 장 씩 새롭게 발급되고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들은 해당 카드 인기의 첫 번째 비결로 가성비를 꼽았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5000원, 국내외겸용(VISA) 1만 원으로 저렴하다. 하지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결제금액의 1%를 무조건 적립해준다. 할인형은 0.7%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또 상품에 따라 제공되는 추가혜택을 더하면 고객은 결제금액의 최대 3%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전월실적이나 혜택 제공에 한도가 없어 고객은 고객은 혜택 조건을 맞추느라 번거롭게 지불했던 기회비용을 덜어낼 수 있다.
해당 카드가 대표적인 생활 밀착형 카드라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해당 카드는 일상 사용처에서 특화혜택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ERO(포인트형, 할인형)' 2종과 온라인 쇼핑 사용처에서 특화혜택이 주어지는 '현대카드ZERO MOBILE (포인트형,할인형)' 2종으로 구성됐다.
우선 '현대카드ZERO' 2종은 일반음식점과 커피전문점, 대형할인점, 편의점, 버스·지하철·택시 등 생활 밀착형 사용처에서 이용할 경우 1%의 M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할인형 상품은 0.5% 추가 할인해준다.
현대카드 온라인 쇼핑은 일상 사용처만큼이나 결제 비중이 높은 영역이라는 점에 착안해 온라인 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 유용한 상품인 '현대카드ZERO MOBILE' 2종을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온라인 쇼핑 영역에서 결제 시 1.5% M포인트 적립 또는 0.8% 청구할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선결제 시 추가 포인트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 또한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현대카드ZERO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